사탕무 또는 한국어로 “비트차”라고도 알려진 비트는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최근 몇 년 동안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 뿌리채소는 맛있을 뿐만 아니라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그것의 밝은 빨간색은 항산화 특성을 가질 수 있는 베타라인의 존재를 나타냅니다. 또한, 비트는 혈압을 낮추고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식이성 질산염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비트 뿌리 차의 이점과 효과를 살펴보겠습니다.
비트루트 차란?
비트 뿌리 차는 뜨거운 물에 말리거나 신선한 비트 뿌리 조각을 담가서 만듭니다. 어떤 사람들은 맛과 건강상의 이점을 강화하기 위해 생강, 꿀 또는 레몬을 첨가하기도 합니다. 비트루트 차는 짙은 붉은색을 띠며 약간 달콤하고 흙내음이 나는 맛이 납니다. 그것은 커피와 차에 대한 카페인이 없는 대안이며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비트루트 차의 건강상의 이점
심장 건강을 개선할 수 있음
여러 연구에 따르면 비트 뿌리와 그 주스 및 추출물은 혈압을 낮추고 혈류를 개선하며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트루트 차의 식이성 질산염은 체내에서 산화질소로 전환되어 혈관을 이완하고 확장하며 심장의 부담을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비트에는 심장 건강에 필수적인 칼륨, 마그네슘 및 엽산이 풍부합니다.
운동 성능 향상
비트 뿌리 차는 또한 지구력을 향상시키고 피로를 줄임으로써 운동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비트의 질산염은 세포의 에너지 생산 과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근육 피로의 시작을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23건의 연구 검토에 따르면 비트 뿌리 주스 또는 그 추출물은 고강도 운동 중 탈진까지 걸리는 시간을 늘리고 운동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간 기능을 지원할 수 있음
비트 뿌리는 전통적으로 간 건강과 해독을 지원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비트 뿌리의 베탈레인은 간 세포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독소를 제거하는 간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비트 뿌리 추출물이 간 손상 및 염증의 지표인 간 효소를 감소시킬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항염증 특성이 있을 수 있음
비트루트 차의 베탈레인은 골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또는 기타 염증 상태와 관련된 통증과 부종을 완화할 수 있는 항염증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골관절염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비트 뿌리 추출물이 통증과 뻣뻣함을 줄이고 신체 기능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비트루트 차 만드는 방법
집에서 비트루트 차를 만드는 간단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재료:
– 중간 크기의 비트 1개
– 물 4컵
– 선택사항: 꿀, 레몬, 생강
지도:
1. 비트는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긴다. 얇게 썰거나 갈아주세요.
2. 중간 크기의 냄비에 물을 끓입니다.
3. 끓는 물에 비트 조각이나 간 비트를 넣습니다.
4. 불을 약불로 줄이고 10~15분간 끓인다.
5. 불을 끄고 혼합물을 식힙니다.
6. 비트루트 차를 물병이나 컵에 걸러냅니다.
7. 취향에 따라 꿀, 레몬 또는 생강을 첨가합니다.
결론
비트루트 차는 맛있는 음료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심장 건강을 개선하고 간 기능을 지원하며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고 항염증 특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트차는 혈액 희석제와 같은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일부 사람들에게는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식단에 비트차를 추가하기 전에 항상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